' ' 한선교
home sitemap contact us contact us contact us
검색
참여게시판
한선교의 싸이홈피한선교의 네이버 블로그
한선교의 다음플래닛 유하학교법을 만드는 사람들
 
Main > 참여커뮤니티 > 지역민원마당
동천동 원천마을푸르지오 아파트 주면 방음벽 철치 협조 요청
박경용(rezzo2k) 2016.09.22 1132
 
한선교 의원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원천마을 푸르지오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수행중에 있으며,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3 원천마을 푸르지오아파트는 첨부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아파트 옆으로 "23번 국지도-경부고속도로-분당수서간고속도로"가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는 갓길차로까지 추가 확장, 광교신도시 입주 등으로 인한 엄청난 교통량 증가로 인한 심각한 교통 소음으로 인하여 창문을 열어 놓고 생활을 할 수 없는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올해 처럼 찜통더위가 판을 친 여름에도 창문을 열어놓을 수 없어 생활불편이 말이 아니었습니다.
지역구 의원님으로써 민원인(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불편함이 해소 될수 있도록 당 아파트에 대한 현장실사를 통하여 교통소음이 저감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여 저희 아파트 단지의 모든 주민이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판교신도시, 동백신도시 등에서는 아파트 단지가 저희 단지보가 훨씬 고속도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슴에도 고속도로에 방음터널이나 방음벽을 설치 하였습니다. 또한 분당 정자동의 경우에서도 보는 바와 같이 경부고속도로 측면에는 완충녹지와 수림대를 조성하고도 이중으로 방음벽을 설치하였습니다.
이와 반대로 저희 단지는 국지도, 고속도로, 고속화도로 등 3개의 도로에 접해 있음에도 방음시설이 전무한 실정입니다.
다만 23번 국지도의 저희단지옆 고가차도 부분에서 약간의 방음벽이 설치 되어 있으나 소음저감에 도움이 전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저희 아파트 단지를 방문 소음을 정밀하게 측정하여 얼마나 생활이 불편한지 확인하여 교통소음이 확실히 저감될 수 있는 방음시설(방음벽 또는 방음터널)을 신속히 설치하여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환경정책기본법 시행령 별표1에 따르면 저희단지는 도로변지역 "나"에 해당되어 주간 65dB, 야간 55dB 이하가 되어야 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입력된 COMMENT가 없습니다.
* NOTICE : 로그인하셔야 작성하실 수 있으며 최대 100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목록 답변
이전글이 없습니다.
신봉-성복간 터널은 공사 언제 재개되고 개통되나요? 박용효 2016.08.12 1170